[hot] 포털, VIPmarketing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0:04
본문
Download : 030116-.gif





코리아닷컴(대표 손주원 http://www.korea.com)은 올들어 영화·만화·운세 등 각종 유료 콘텐츠 누적사용금액이 30만원을 상회하는 우량고객에게 각종 할인혜택과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VIP 회원제’를 신설했다.
포털, VIP마케팅 강화
다음커뮤니케이션 VIP 180점 이상 + 300만원 이상, 500점 이상 + 100만원 이상 다음캐쉬적립(5%)
다.
설명
이외에도 한게임(http://www.hangame.com)을 운영하는 NHN(대표 이해진·김범수)은 정액제 상품(월 9000원)인 ‘한게임플러스’ 가입고객에게 만화·영화·아바타 아이템 구매 등 총 5만5000원 상당의 부가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우량고객 관리에 나서고 있따
레포트 > 기타
다음은 또 최근 6개월간 회원의 Internet쇼핑몰 이용행태를 分析, 구매빈도(frequency)와 구매금액(monetary)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VIP △골드 △실버 등급으로 세분화해 우수고객 전용 콜센터를 운용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따
포털, VIPmarketing 강화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코리아닷컴, NHN 등은 우량고객 전용 콜센터를 운용하고 할인혜택과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일반 고객과는 차별화된 우대 program을 잇따라 가동하고 있따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이를 위해 코리아닷컴은 1원을 1포인트로 환산, 포인트 누적 규모에 따라 ‘VIP 회원’을 △골드 △실버 △브론즈 등 3등급으로 분류해 등급에 따라 최저 5%에서 최고 10%까지 유료 콘텐츠 할인혜택을 차등·제공하기로 했다.
Download : 030116-.gif( 71 )
실버 180점 이상 +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180점 미만 + 100만원 이상 다음캐쉬적립(1%)
업체 분류 기준 혜택
포털, VIPmarketing 강화
포털, VIP마케팅 강화
포털업체들이 우량고객을 대상으로한 VIP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따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http://www.daum.net)은 올해부터 VIP고객을 위한 ‘다음캐쉬’를 도입했다. 지난해까지는 마일리지 방식의 누적 포인트 사용을 쇼핑몰 결제로 한정했으나 올해부터는 사이버머니인 ‘다음캐쉬’로 전환 사용, 각종 유료 콘텐츠 결제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중 VIP 및 골드회원에게는 모든 상품 구입시 3∼5% 다음캐쉬 적립 혜택을 비롯해 만화·게임·영화 등 유료콘텐츠 2, 3개를 선택, 무료로 제공하고 우량고객 생일에 맞춰 ‘다음e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골드 180점 이상 ∼500점 미만 + 100만원 이상∼300만원 미만 다음캐쉬적립(3%)
이는 우량고객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수익과도 직결된다는 점에서 이들에 대한 신뢰를 높여 갈수록 안정적인 회원 기반과 수익을 확보함과 동시에 기존 일반회원의 충성도도 한차원 높일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브론즈 30만 ∼ 50만 포인트 미만 유료 콘텐츠 5% 할인
업계에서는 극소수 우량고객이 전체 매출에 기여하는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들을 타깃으로 한 VIP마케팅이 포털업계 전반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실버 50만 ∼100만 포인트 미만 유료 콘텐츠 7% 할인
순서
코리아닷컴 골드 100만 포인트 이상 유료 콘텐츠 10% 할인
이와 함께 VIP회원 전용 이벤트 및 시사회, 콘서트 초대 등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고 VIP회원 전담 고객지원실을 운영, 이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