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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아] 자폐 아동의 치료·교육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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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8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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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는 심리, 環境적인 관계에서 연구되었으나 근래에는 뇌의 …(省略)





유아정신병 분류의 history(역사) , 요인, 진단 및 평가, 자폐特性(특성), 부모의 심리와 가족, 치료교육, 약물치료, 특수교육, 가족의 협력, conclusion(결론) , , 파일크기 : 9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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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아] 자폐 아동의 치료·교육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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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치료,교육,사범교육,레포트
다. 자폐증은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기에 이르는 성장 발달에 이상한 特性을 보인다. 이는 생물학적인 구조와 기능·유전·인지·사회정서·가족·사회계층· 문화 등의 상호 작용으로 설명(說明)될 수 있따 그러나 그 原因과 치료에 대하여는 분명히 밝힌 연구는 없다. 자폐증은 1980년에 전반적 발달장애로 수정하여 사용함으로서 과거의 아동 정신병의 定義(정이) 을 달리하고 있따 전반적 발달장애는 자폐증후와 비슷한 발달 정신병리로 규정하고 18세 이전 중추 신경계에 이상을 보이는 정신장애 定義(정이) 이다.


유아정신병 분류의 역사, 원인, 진단 및 평가, 자폐특성, 부모의 심리와 가족, 치료교육, 약물치료, 특수교육, 가족의 협력, 결론 , , FileSize : 90K , [자폐아] 자폐 아동의 치료·교육에 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자폐 치료 교육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유아정신병 분류의 역사(歷史)
原因
진단 및 평가
자폐特性
부모의 심리와 가족
치료교육
약물치료
특수교육
가족의 협력
conclusion


자폐증이 1943년 Leo Kanner에 의하여 처음 보고된 이후 그 原因과 치료에 대한 임상 경험과 연구들이 발표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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