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전문가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7:21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 전문가의 역할.hwp
이 concept(개념)은 성인 교육자의 사명은 인간들이 어떠한 수준에서 그들의 만족을 위해 필요한 것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도우는 것이다. 개인의 욕구 성취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가장 기본적인 욕구는 신체적으로 그리고 심리적으로 생존과 관계가 있따
② 개인의 성숙
『성숙한 사람은 어떤 수준에 도달한 사…(skip)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Ⅰ. 서론
1. 평생교육전문가의 定義(정의)
2. 평생교육 전문가의 역할
3. 평생교육 전문가의 범위
1) 학교형태의 평생교육시설 종사자
2) 사내대학형태의 평생교육시설 종사자
3) 원격형태의 평생교육시설 종사자
4) 사업장부설 평생교육시설 종사자
5) 시민(市民) 사회단체 부설 평생교육시설 종사자
6) 학교부설 평생교육시설 종사자
7) 언론 기관부설 평생교육시설 종사자
8)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종사자
Ⅱ. 본론
1. 평생교육전문가의 역할
1) 학습자의 욕구성취를 돕는 역할
2) 기관의 요구와 goal(목표) 달성을 도우는 역할
Ⅲ. conclusion : 지역 평생교육 전문가 활용
평생교육전문가는 평생교육호로그램에 관련된 기획·진행·분석 및 평가업무를 수행하거나 평생교육에 관한 강의를 담당하는 강사를 의미하므로 기본적으로 평생교육전문가는 평생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따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따 이러한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하여 평생교육전문가는 호로그램 분야의 전문가로서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1) 학습자의 욕구 성취를 돕는 역할
모든 평생교육전문가들의 제 일차적이고 중요한 역할은 학습자들이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또한 그들의 goal(목표) 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① 개인의 자아 정체성 성취
인간의 궁극적 욕구는 그들의 충분한 잠재력 개방을 통하여 완전한 자아 정체성을 성취하는데 있따 그리고 최소한 이러한 방향으로의 발전은 정신건강의 조건이 된다 예를 들면 A.H.Maslow는 인간의 요구를 위계적 순서로 제시하고 있따
그래서 그는 이들 요구에 대한 작용의 원리를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따
(1) 인간은 가장 하위 수준의 요구에서 출발하여 각 수준에서의 요구의 만족은 더 상위 수준의 요구 만족으로 향하게 된다
(2) 요구가 충족된 사람들은 未來(미래)에 있어서 그 요구의 상실에 가장 잘 대처하게 된다
(3) 건강한 사람들은 그들의 가장 높은 잠재력을 실현하려는 요구에 의해 동기유발이 된 사람들이다. 예를 들어, 만일 그들이 배가 고프다면 그들이 양식을 얻게 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도와야 하며, 만약 그들이 잘 먹고, 안전하고, 사랑을 받고 전경을 받는다면, 그들이 그들의 미개발된 능력을 탐구하여 완전한 자아를 성취하도록 도와야 한다. lifelong education 전문가의 definition 와 역할, 범위에 마주향하여 소개하고, 구제적으로 lifelong education 전문가의 역할과 지역 lifelong education 전문가의 활용에 마주향하여 서론, 본론, 結論 형식으로 다루었습니다.
Download : 평생교육 전문가의 역할.hwp( 24 )
lifelong education 전문가의 역할
본 자료는 평생교육전문가의 역할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평생교육전문가의 정의와 역할, 범위에 대해서 소개하고, 구제적으로 평생교육전문가의 역할과 지역 평생교육 전문가의 활용에 대해서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다루었습니다.평생교육전문가의역할 , 평생교육 전문가의 역할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lifelong education 전문가의역할
순서
본 data(자료)는 lifelong education 전문가의 역할에 대해 조사요점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