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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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6 02:3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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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China의 학교교육에서 가르치는 그대로 본떠서 교육과정을 짜고 교과목을 잡아서 가르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다. 외국어교육에서 학생이 할 수 있는 학습 방법도 오직 독해와 암기밖에는 달리 방도가 없는 것임이 예나 이제나 다를 바 없다.
학교를 세우고 교육을 관리해 온 지배 계층의 사람들은 China의 文化(문화)를 속속들이 담고 있는 저들의 고전을 깊이 익히는 것이야말로 당시의 우리 文化(문화)를 드높이고 왕조 사회를 다스리는 데 가장 필요하다고 여겼던 것이다. 이러한 판단은 왕조시대의 옛 학교교육이 이어진 일천수백 년 내내 왕조는 바뀌더라도 거의 흔들리지 않고 유지되어 왔다. 우리의 文化(문화)와 China의 文化(문화)는 서로 다른 개성을 지녔기에 달라야 마땅한 것이 아니라 China은 진보하였으나 우리는 그러지 못했기 때문에 다르다고 보았다. 文化(문화)가 다른…(To be continued )
신라 국학의 교육과정이 그것을 잘 보여 주고 있다. 저들의 정신은 끊임없이 China을 바라고 그리며 제 삶의 바탕에서는 떠나가게 될 수밖에 없었다.
자신의 삶은 벗어나야 할 굴레로서 갈수록 낮추어지고, China의 삶이야말로 받아들여야 할 이상으로 자꾸 드높여졌다.
설명
신라 국학의 교육과정이 그것을 잘 보여 주고 있다아 교재가 외국어 원전뿐이었으니 그것을 교육하는 방법이 교사 중심의 주해와 설명, 곧 주입식일 ...
국어교육,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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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 국학의 교육과정이 그것을 잘 보여 주고 있다 교재가 외국어 원전뿐이었으니 그것을 교육하는 방법이 교사 중심의 주해와 설명(說明), 곧 주입식일 수밖에 없는 것은 당연하다. 그런 교육의 歷史(역사)가 이 지배 계층 사람들의 정신을 어떻게 바꾸어 갔을지 짐작하기는 어렵지 않다. 교재가 외국어 원전뿐이었으니 그것을 교육하는 방법이 교사 중심의 주해와 설명, 곧 주입식일 ... , 국어교육, 무엇인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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