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상업적 연시와 그 수용층의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9:31
본문
Download : 상업적_연시와_그_수용.hwp
독자 대중에게 널리 읽혀지는 시가 문단에서 높이 평가받는 시를 구축하고 있으므로 그레샴의 법칙에 따르면 영상매체 무소불위의 이 유치찬란한 시대에 질 낮은 시집의 상품화는 막을 도리가 없다. 문제는 바로 이것이다. 악화는 양화를 구축한다는 것이 그레샴의 법칙이다.
대중문화 연시 상업적연시 / ()
순서
다. 이러한 외적 화려함이 문화의 전반적인 성숙함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일까. 상업적 측면에서 성공을 거둔 시집이 많다고 하여 국민의 시에 대한 사랑의 체감온도가 홀로 서기의 성공과 더불어 갑자기 뜨거워지고 그 뜨거움이 오늘날까지 지속되고 있는 것일까. 여기에 대해 그렇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 또한 없을 것이다. 해마다 출간되는 시집의 종수도 엄청나지만 한두 해에 10판 이상을 찍는 시집도 상당수 출간된다 서정윤의 홀로 서기를 필두로 하여 100만 부 이상 팔려나간 시집도 여러 권이니 우리 나라는 시인의 왕국, 시의 나라라고 하기에 손색이 없다. 시집의 상품화 성공과 시집이라는 얇은 책자의 고부가가치가 시의 향기를 더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오히려 향기를 악취로 바꾸는데 일익을 담당해왔는데, 이는 일시적인 우려를 너머 문학적 불행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1. 상업적 연시집의 공통적 특징
설명
대중文化(culture) 연시 상업적연시 / ()
상업적 연시와 그 수용층의 문제





2. 연시가 넓은 수용층을 갖고 있는 이유
대중문화 연시 상업적연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상업적_연시와_그_수용.hwp( 39 )
3. 상업적 연시의 성공은 바람직한 것인가
다수의 시집을 몇 십만 부 찍을 수 있는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을 것이다. 대형 서점과 신문사에서 매달 시집 베스트 셀러 순위를 따로 매기는 나라도 대한민국밖에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