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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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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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적으로 하나의 브랜드, 즉 기업 브랜드(Corporate Brand)가 포괄적 역할을 하고 그 하위의 concept(개념)으로 패밀리 브랜드(Family Brand)가, 또 그 아래에는 한 가지 형태의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개별 브랜드(Individual Brand)가 위치하게 된다된다. 성공적인 브랜드는 경쟁사와 경쟁을 하는 분야에서는 보조를 맞추되 동시에 다른 분야에서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기 위한 차별 포인트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포지셔닝을 잘 한 브랜드는 고객의 마음속에서 특정한 영역을 차지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포지셔닝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유사성과 차별성의 두 요소가 적절히 사용되어야 한다. 각 세분 시장별로 별도의 브랜드를 운용하는데 회사 내의 여러 브랜드 간에는 서로 다른 브랜드 파워를 갖게 되기도 한다. 그러나 각각의 브랜드는 자신의 고유 영역을 지켜야 하는데 가끔 하나의 브랜드로 너무 넓은 영역을 커버하려다 보면 포트폴리오 내의 브랜드들끼리 서로 영역이 겹치는 중복 위험(Cannibaliza…(drop)
다. 너무 유사해도 안 되고, 너무 차별만을 강조하는 것도 위험하다.
해외의자동차브랜드들은대부분롱런브랜드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브랜드가 가지는 의미와 고가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세계 초일류 브랜드를 가진 기업들의 예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고가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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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 브랜드 자산의 중요성
본론
- 초일류 브랜드 기업의 공통점
- 우리나라 기업의 브랜드 관리의 문제점(問題點)
結論
- 고가치 브랜드를 가지기 위한 시사점
4. 초일류 브랜드는 차별성과 유사성이 혼합된 브랜드 포지셔닝을 한다.해외의자동차브랜드들은대부분롱런브랜드다 , 고가치 브랜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브랜드가 가지는 의미와 고가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세계 초일류 브랜드를 가진 기업들의 예를 들어 설명(說明)했습니다. 예를 들어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tz)와 소니(SONY) 브랜드는 제품 품질 면에서 차별적인 advantage을 지니고 있으면서 경쟁사와 유사한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고 있따
5. 초일류 브랜드는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책략을 구사한다
브랜드 파워를 유지한다는 것은 marketing 활동의 일관성을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초일류 브랜드는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계층 구조를 엄격히 관리한다. 이같이 계층구조 각각의 수준에 있는 브랜드들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다양한 제품을 인지시키고 다른 브랜드와의 바람직한 연계를 강화하면서 전체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형성해 나가게 된다된다. 이것은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가 흐려지지 않도록 하고, 고객에게 기존 정보와 불일치되는 메시지를 전달해서 혼란에 빠뜨리도록 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