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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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00: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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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수단을 여러가지 제품이나 부품을 생산하는 다목적인 것으로 부터 유일한 제품이나 부품을생산하는 단일목적인 것으로 단일화 하고 전용화 하는것인다. 부품은 보통 다종 다양하지만, 될수 있는한
규격을 단일화하여 공통 부품화함으로써 다량 생산을 가능케한고 부품 정밀도를 높일수 있으며성능을 고도화 할 수 있따
3) 생산 수단에 관한것
전culture(Specialization) 또는 전용화라고 한다.
표준화 3가지 방법
1) 제품에 대한 표준화
일반적으로 단순화(Simplification)라고 한다. 다만 전용화의 전제로 제품의 단순화와 부품의 규격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표준화의 성공배경
유사한 시장 세분화가 다양한 나라에 존재할 때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에서 유사한 특징을 찾을 때
생산품이 다양한 설명(explanation)을 가질 때
사업고객이 질과 행동과 같이 기대가 한 곳에 집중 될 때
표준화 성공의 우호적 결과
비용 절감
계획과 규제의 증진
지속적 이미지 표현과 세계적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
표준화 활동은 상향식 표준화와 하향식 표준화 활동으로 구분할 수 있따 어느 나라의 기술이 표준으로 설정되느냐 또는 어떤 다국적 기업의 기술이 표준으로 설정되느냐가 그 국가 또는 기업에 지대한 influence(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표준화는 종종 국가간 또는 기업간에 치열한 경쟁의 장이 되곤 한다. 제품을 단순화하면 생산량이 능률적으로 증대하고 대량생산이 실현되므로 코스트는 저하된다
2) 부품에 대한 표준화
일반적으로 규격화(Standardization)라고 한다.경영학원론-마케팅 , 경영학원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원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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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화(standardization)의 정의(定義)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및 이 조립에 쓰이는 각종의 부품 그리고 이러한 제품과 부품의 생산에 쓰이는 생산수단 등을 여러가지 의미에서 단순화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표준화라고 부른다. 따라서 각 국가 또는 기업은 자신의 기술을 표준으로 설정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는데, 이렇게 기술 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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