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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택배,우체국택배정보화시스템,e-KPLS,우체국택배장단점,택배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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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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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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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Internet)&홈쇼핑 이용 증가 → 택배 이용 증가

국민생활과 산업물류를 총 망라하는 중요한 물류산업

2008년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SCI) 6년 연속 1위

한국 표준협회(KSA)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2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의 ‘2008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통신 서비스산업 택배업종에서 지식경제부 1위

1-1. 우체국 택배의 선정 이유

1-2. 우체국 택배 歷史

1999년 5월 경영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정보통신부장관이
직접 관장하던 우정사업관련 기능을 장관의 소속기관으로
“우정사업본부”로 이관토록 하여 우정사업본부장이
우정사업을 총괄하여 경영할 수 있도록 함

-2000년 3월, 대한통운과 업무제휴

2000년 7월 1일, 우정사업본부 출범

2000년 11월 22일, 우편사업단 내 소포사업팀 신설


1-3. 우체국택배 연도별 실적(택배실적)
정보통신부
...


- 인터넷(Internet)&홈쇼핑 이용 증가 → 택배 이용 증가

국민생활과 산업물류를 총 망라하는 중요한 물류산업

2008년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SCI) 6년 연속 1위

한국 표준협회(KSA)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2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의 ‘2008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통신 서비스산업 택배업종에서 지식경제부 1위

1-1. 우체국 택배의 선정 이유

1-2. 우체국 택배 歷史

1999년 5월 경영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정보통신부장관이
직접 관장하던 우정사업관련 기능을 장관의 소속기관으로
“우정사업본부”로 이관토록 하여 우정사업본부장이
우정사업을 총괄하여 경영할 수 있도록 함

-2000년 3월, 대한통운과 업무제휴

2000년 7월 1일, 우정사업본부 출범

2000년 11월 22일, 우편사업단 내 소포사업팀 신설


1-3. 우체국택배 연도별 실적(택배실적)
정보통신부


1-3. 우체국택배 연도별 실적(택배실정)
정보통신부

2-1. 우정사업본부의 비전











2-2.우정사업본부의 3단계 실행戰略

구분
1단계
(2001년)
2단계
(2002년 ~ 2003년)
3단계
(2004년 ~ 2012년)

추진목표(目標)
인프라 구축 및
마케팅 강화
경쟁우위요소 발굴
및 경쟁력확보
한국1위 우편, 물류
업체 위치확보
추진사업
브랜드제정 및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
소포사업전담 조직
및 장비 인프라 구축
소포취급점 및
민간업체와 제휴확대
서비스 差別(차별) 화 적극추진
소포사업별로 배달 및 운송체제 구축
-전담조직구축
-전용운송망 완성
통합물류정보
시스템 구축 추진
소포사업독립
경영체제 도입
종합물류
서비스업 기반구축
-물류창고확보추진
통합물류정보
시스템 구축완료

3-1. 우체국 택배 사업의 추진배경
- 사이버쇼핑몰의 성장에 따른 택배…(생략(省略))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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