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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기업(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연구개발, 소싱, 제조, 마케팅 네트워크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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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0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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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기업(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연구개발, 소싱, 제조, 마케팅 네트워크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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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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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기업(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연구개발, 소싱, 제조, 마케팅 네트워크 전략(strategy)
순서


국제기업(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연구개발, 소싱, 제조, marketing 네트워크 戰略
목차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연구개발, 소싱, 제조, marketing 네트워킹 戰略

Ⅰ. 가치부가활동의 글로벌 네트워크

Ⅱ. 글로벌 marketing -연구개발 네트워크

1. 경쟁업체들보다 앞선 새롭고 더 나은 글로벌제품의 개발
2. 경쟁업체들보다 앞선 확고한 글로벌 제품시장 포지셔닝

Ⅲ. 글로벌 연구개발-제조 네트워크

1. 글로벌 연구개발의 촉진요소, 동기, 연구개발장소의 결정지침
1) 글로벌 연구개발 촉진요소
2) 글로벌 연구개발 동기
3) 해외연구개발장소 결정지침
2. 글로벌 연구개발-제조 네트워킹의 必要性

Ⅳ. 글로벌 제조-marketing 네트워크

1. key point(핵심) 컴포넨트의 표준화
2. 제품디자인의 표준화
3. 글로벌 표준제품에 공통적 수요특징 내재화
4. 글로벌 표준제품으로 시장국별로 서로 다르게 시장포지셔닝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연구개발, 소싱, 제조, marketing 네트워킹 戰略
...

국제기업(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연구개발, 소싱, 제조, marketing 네트워크 戰略
목차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연구개발, 소싱, 제조, marketing 네트워킹 戰略

Ⅰ. 가치부가활동의 글로벌 네트워크

Ⅱ. 글로벌 marketing -연구개발 네트워크

1. 경쟁업체들보다 앞선 새롭고 더 나은 글로벌제품의 개발
2. 경쟁업체들보다 앞선 확고한 글로벌 제품시장 포지셔닝

Ⅲ. 글로벌 연구개발-제조 네트워크

1. 글로벌 연구개발의 촉진요소, 동기, 연구개발장소의 결정지침
1) 글로벌 연구개발 촉진요소
2) 글로벌 연구개발 동기
3) 해외연구개발장소 결정지침
2. 글로벌 연구개발-제조 네트워킹의 必要性

Ⅳ. 글로벌 제조-marketing 네트워크

1. key point(핵심) 컴포넨트의 표준화
2. 제품디자인의 표준화
3. 글로벌 표준제품에 공통적 수요특징 내재화
4. 글로벌 표준제품으로 시장국별로 서로 다르게 시장포지셔닝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연구개발, 소싱, 제조, marketing 네트워킹 戰略

1. 가치부가활동의 글로벌 네트워크

(1) 특히 제조다국적기업은 제품의 연구개발 -` 생산/제조 -` marketing -` 로지스틱스 -` 경영지원활동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활동들의 집합으로 구성되어 있다아 그래서 다국적기업은 그런 일련의 기업 활동들을. 투입코스트(input cost)보다 더욱 많은 부가가치(added value)/산출가치(output value)를 창출할 수 있도록, 즉 이익 등을 창출하도록, 조직화하고서 합리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그래서 상호 관련된 그런 일련의 기업활동들을 가치부가활동들의 사슬/네트워크(chain/network of value-adding activities)라고 부른다. 이를 간단히 가치사슬(value chain) 또는 가치네트워크라고도 부른다.
(2) 그러므로 특정 다국적기업이 판매시장에서 경쟁업체들을 능가하는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를 확보하려면, 그 다국적기업은 상호관련된 일련의 기업 활동들을 경쟁업체들보다도 …(투비컨티뉴드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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