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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훈련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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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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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 기업내의 교육훈련은 입사 자와 기능훈련에서 출발하여 theory 과 실습으로 직장재교육을 실시하여 나아갔으나, 20세기초부터 경영규모의 확대와 복잡화에 따…(skip)
레포트/경영경제

교육훈련관리에 대한 글입니다. 말하자면 종래의 경험적 습득이 과학과 실습으로 분화하여 전문적으로 교육 훈련된 것이다. 이것을 지도 공제도라고 한다
그러나 20세기 전후에는 경영규모도 증대하여 직능분화가 이루어져 단순한 지도에서 전문적이면서도 조직적인 교육훈련제도로 발전하게 된 것이며, 생산工學(공학) 의 발달은 각종 工學(공학) 적 지식을 종래와 같은 경험에 의한 습득이 아니라 工學(공학) 적 교육으로서 습득할 피료썽을 느끼게 되고 또 이들의 실습도 종래와 같은 현장에 있어서의 직접작업의 훈련을 통한 것이 아니고 현장과는 별개의 양성소 기계설비에서 행하여졌다.교육훈련관리 , 교육훈련관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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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기능의 습득에도 시간이 걸렸으며 그것은 전문적인 교육훈련이 되지 못하였다. 그리고 종래의 경험에 의존하였던 직장자체의 교육 문제가 과학과 기술의 발전으로 재교육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여기에 기능공 양성과 직장재교육을 중심으로 관리자 및 종업원의 교육훈련의 조직화와 합리화가 요청되었다.
19세기 후기에 점차 기계도 전文化(문화)하고 생산공정도 자동화함에 따라 종래와 같은 만능 적인 직공들로부터 작업의 분업화, 전文化(문화)가 진전되어 입시근로자의 훈련에 있어서도 현장에서 일을 시키면서 어느 정도 전문적으로 지도를 하는 직장이 교육훈련을 담당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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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절 교육훈련관리의 본질

1. 교육훈련관리의 의의
2. 교육훈련의 발달과정
3. 교육훈련계획의 설계

제 2 절 교육훈련실시의 요건

1. 교육훈련의 담당자
2. 교육훈련의 시기
3. 교육훈련의 장소

제 3 절 교육훈련의 체계

1. 교육훈련체계의 事例(사례)
2. 종업원의 교육
3. 구성원의 교육훈련
4. 경영자(CEO)교육
5. 교육훈련의 평가




2. 교육훈련의 발달과정

기업 내의 교육훈련은 처음부터 조직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고 신규 채용자는 업무에 배치되어 직장 내지 선임자로부터 지도를 받거나 간단한 경험적인 지시를 받을 뿐 자기노력으로 스스로 습득하였다.
따라서 기업내의 양성시설과 아울러 기업 외에서도 공공단체 등이 경영하는 각종 관리자, 근로자, 기능공 양성기관이 설립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국과 같이 노동조합 근로자의 능력향상에 의한 고임금 획득 또는 취직률의 향상을 위하여 기능공 양성시설을 마련하거나 혹은 기업에 이것을 요구함으로써 기능공의 교육훈련의 조직화가 촉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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